본문 바로가기

개발/연구

[git fork]Git의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나의 레파지토리에서 개발해보자.

BST(Binary Search Tree)를 웹에서 표현하고 싶었다.

git에서 많은 자료로 찾아보아도, 잘 보이지 않았는데 내가 원하던 소스가 딱 하나 있었다 !

설명도 없고, 어떤 기록도 없고, 기본적인 README도 없는 오픈소스였지만.

실제로 클론해서 테스팅해봤는데 딱 내가 원하던거였음!! ㅋ

 

드디어 찾았다 ! 내가 원하던 소스 !

 

근데, 문제점이 좀 있었음.

 

짜잔.

보면 글씨가 너무 작지 않은가?

그리고 많은 노드들이 랜덤한 값으로 생성되는 구조였음. 디폴트 노드의 개수는 30이었나 그랬음.

 

근데, 여기서 나는 저 노드들이 좀 큼직하게 보여줬음 좋겠고, 내가 직접 노드를 추가 / 삭제를 하고 싶음.

그러면 뭐를 하면 되냐? 수정이지ㅋ

 

저 상단에 Fork

저 Fork를 누름.

Fork는 기존의 오픈소스를 개발한 개발자의 소스를 자기 레파지토리에서 이어서 개발할 수 있도록 함.

어떤 사람은 Clone이랑 헷갈려하는데, 이게 Clone이랑 큰 차이임.

 

무튼, Fork를 누르고 내 레파지토리로 가보자.

 

내 레파지토리.

똑같이 불러와졌음(저 커밋 메시지는 내가 수정 후에 찍어서 그럼)

그럼 이제 똑같이 로컬로 클론해서 수정하고 커밋하면 된다.

 

나는 저 위의 소스에 노드 추가/삭제랑 스타일 바꿔서 좀 더 보기 좋게 해놨음.

 

https://kiju2.github.io/treeTool/

잘 적용 된 모습.

 

아. 누가 내 소스 코드도 Fork 해갔음 좋겠다. 흐뭇할텐데